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한국경제티브이(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KVINA 서비스(이하 "본 서비스"라 함)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과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 등에 의합니다.

제 3조 (서비스 내용)

- KVINA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세미나, 교육, 시찰단, 해외시장조사·개척·진출·창업·투자컨설팅, 구인·구직일자리매칭, 인력파견·송출, 신규사업매칭, 산업시설이전·공장·주택 등의 매입대행서비스 및 이와 부수되는 행사를 말합니다.

  1. 베트남 정치·경제·산업·부동산 관련 자료 및 정보 제공(회원가입시 e-book/매월 e-news letter /수시 필요정보)
  2. 산업·투자·창업 세미나(분기별, 상황 따라 변동가능 / 기타 특별 이벤트 개최)
  3. 베트남 전문가 심화 교육과정(역사·문화·언어·세무·법무·개발·투자 실무)
    - 베트남 CEO 최고위과정 / 주재원파견준비·법인설립 등 비즈전문가 과정 /실전비즈니스 베트남어 교육과정
  4. 산업·투자·창업 시찰단(현지 산업단지, 개발지, 관공서, 성공기업 등 방문)
  5. 산업·투자·창업 컨설팅(기초컨설팅* 무료/심화컨설팅**은 별도 견적 후 실비 책정)
  6. 매입대행서비스(주택,산업시설.공장부지.기타 사업체 등 / 별도 견적 후 실비 책정)
  7. 현지시장조사·시장개척·진출·창업·투자서비스(컨설팅 및 매입대행서비스와 연계)
  8. 해외 일자리 창출 및 구인·구직일자리 매칭, 인력파견 및 송출 서비스(일자리 매칭시 별도수수료 책정)
  9. 기업간 사업 매칭 서비스 및 회원사간 상생 포럼 개최
    *기초컨설팅 정의-전문위원이 별도의 시장조사를 하지 않고 짧은시간내에 몇 가지 사실 확인 후 답변을 작성 할 수 있는 정도의 문의 수준을 의미함
    **심화컨설팅의 정의 - 전문위원이 별도의 시장조사를 시행한 후 답변을 작성할 수 있는 수준을 의미함. 따라서 소정의 소요시간과 소요인력 및 조사비용을 산출한 후, 고객에게 제시 및 컨설팅계약 후 업무 착수함

제 4조 (이용요금 납입 방법)

서비스이용금액은 선불제이며, 이용 요금의 납입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무통장입금 : 신한은행(KVINA 사업 계좌번호 : 100-032-326424 예금주 : ㈜한국경제티브이 로 서비스 이용금액을 입금하고 당사에서 입금내역이 확인되는 즉시 서비스 가입이 가능합니다(고객은 무통장 입금 후 입금사실을 당사 콜센터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신용카드 : 회사와 계약된 신용 카드사를 이용하여 별도의 매출전표에 서명 없이 이용 요금을 납입합니다(단, 카드분실 등에 따른 불이익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카드결제를 원하실 경우 유료회원으로서의 이용을 수락하고 카드번호 및 기타사항을 입력하신 날을 기준으로 매출일이 확정됩니다. 서비스 신청 즉시 카드사에 청구되며,각 카드사의 결제일에 카드사 청구서를 통해 본 서비스의 이용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유무선결제 : 휴대전화 및 유선전화를 통하여 소액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관련 법령의 적용 등)

  1. (요금의 계산구분)

    1. 요금은 연간 회원 정액제와 개별 유료서비스 요금제가 있습니다.
    2. 연간 회원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한 날로부터 1년간 유효합니다.
    3. 개별 유료서비스 요금제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1건당 요금을 부과합니다.
    4. 요금은 모두 선불제입니다.
    5. 연간 회원 정액 요금 신청 후 본인 사망 등 부득이한 사유로 중도해지 시 이용한 만큼 월할계산 한 금액과 해지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단, 본 서비스는 회원가입 초기 혜택이 많기 때문에 초기 해지수수료율이 높음에 주의. 7일내 해지시 20%, 30일내 40%, 60일내 60%, 90일내 80%, 120일내 90%)
      *회원 가입 날짜는 고려하지 않고 월할로만 계산
      -1월 가입 후 2월 해지 시 : 2개월 이용, 2/12
      해지수수료 = 서비스 가입 금액 X 20%
    6. 시찰단 및 교육과정 등 개별 유료서비스는 항공 호텔 선 예약 및 강사 사전 섭외 등의 상품 특성상 원칙적으로 중도해지할 수 없습니다. 단, 직계 가족의 부조 및 이에 준하는 수준으로서 회사가 인정하는 부득이한 경우 사전 통보 시 개별 유료서비스 개시 전 일부 환불 가능(해지 수수료 : 서비스 개시 29일전 통보 시 10%, 20일전 15%, 12일전 20%, 8일전 40%, 1일전 50%, 당일 60%)
    7. 1회에 한하여 선택한 유료서비스를 다른 유료서비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8. 유료서비스 변경 시 서비스 가입 당시 적용된 할인혜택은 변경 후 서비스에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1.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은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요금 청구 등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이의신청)에 따라 다음과 같이 조치를 해야 합니다.
      • (ㄱ) 과다 징수한 요금 등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합니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 (ㄴ)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구두나 서면 또는 서비스 등으로 통지해야 합니다.
      • (ㄷ)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6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을 때에 회원의 청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단, 미 실행 또는 순연 가능성을 미리 예고한 특정 행사 또는 교육 과정의 경우는 회사의 귀책사유 있는 서비스 미 제공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2. 회사 귀책사유에 따른 특정 행사 또는 교육과정 미 시행의 경우 해당 회원의 다음 과정 20% 할인 참여를 보장합니다.

제 7조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회사는 시찰단과 교육과정, 개별 해외 상품 서비스 이행 등의 업무 수행을 위하여 한국외국어대학교와 코베캄, 기타 여행사 및 호텔 등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 취급을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테러 위협,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서비스 개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하며 서비스개시전으로 환불이 가능할 경우는 제5조 6항을 적용하여 환불하게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정보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공사, 장비증설 등의 사유로 고객에게 사전 통보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6.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투자, 기타 거래를 함에 있어 정보 내용에 대한 최종 판단 및 결정에 따른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회원의 투자 판단 등에 따른 손실 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9조 (분쟁의 조정)

서비스 이용요금 등 이용상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 상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상법 및 정보통신 사업법 등의 관계법령 및 서비스 안내규정에 의거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7년 11월 13일 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