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KVINA, 케이비나

한경 KVINA, 케이비나

한국경제TV 기사만
베트남 내 인지도 높은 온라인 쇼핑몰은?

기사입력   2020.03.30 16:25

최종수정   2020.03.30 16:27

작성자   서수빈

목록

shrinkage expansion
베트남 내 인지도 높은 온라인 쇼핑몰은?



온라인 쇼핑은 베트남에서도 인기 판매 채널로 급부상 중이다.
2013년부터 본격적으로 활성화되기 시작한 베트남 전자상거래 매출은 해마다 성장을 거듭해 4년만에 시장의 규모가 3배가 되었을 정도다.
베트남 전자상거래협회가 지난 2019년 상반기 중 1,0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간 조사 결과에 따르면, 73%는 전자상거래를 통한 매출이 전체의 30%를 차지한다고 답했다.
이중 16%는 매출의 50%를 차치했다.

베트남은 한국 인구를 넘어서는 약 5,400만명에 달하는 스마트폰 보유인구, 그리고 인터넷사용인구 비율 53% 등 전자상거래 노출도가 그 어느 나라보다 높다.
이 부분만 본다면 향후에도 온라인 쇼핑 시장은 베트남에서 높은 성장률을 지속할 전망이다.

그렇다면 가장 인지도 높은 온라인 쇼핑몰을 알아보자.

■ Lazada(라자다)



Lazada(라자다)는 베트남 온라인쇼핑몰 부동의 1위였다.
동남아시아 최고의 온라인 쇼핑 그룹인?? Lazada Group 계열로 2012년 초 베트남 시장에 공식적으로 진출했다.
하지만 최근 베트남 소비자들의 신뢰도 하락과 품질을 앞세운 온라인 쇼핑몰에 밀려 뒷방 신세를 면치 못 하고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Lazada(라자다)가 인기있는 이유는 베트남 여러 브랜드 제품뿐만 아니라 Lazada만의 독특한 제품도 구입 할 수 있다.
특히, 언어를 선택 할 수 있기때문에 외국인들도 손 쉽게 구입이 가능하다.

■ Shopee(쇼피)



2019년 2분기 당시 방문자수는 3,860만건을 기록하며 1위의 선두로 달린 Shopee(쇼피)다.
첫 시작은 싱가포르에서 진행되었으며 현재는 말레이시아,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서 운영되고있다.
2017년 공식적으로 베트남 시장으로 진출한 Shopee(쇼피)는 급속도로 성장해 현재 인기 높으 사이트로 자리매김했다.
Shopee(쇼피)의 특징은 구매와 판매가 모바일로 한 번에 이뤄진 전자상거래의 최적화 된 플랫폼이다.

■ Tiki(티키)



Tiki(티키)는 다른 쇼핑몰에 비해 뛰어난 배송력을 자랑한다.
한국의 쿠팡에서 진행하는 로켓 배송처럼 Tiki(티키)는 2시간 내에 배송하는 서비스도 있다.
더군다나 배송 후 30일이내에 무료로 반품을 할 수 있어 더욱 인기를 끌고있다.

■ Adayroi(아데이로이)



사실 Adayroi(아데이로이) 작년 12월에 페쇄되었다.
베트남의 대기업인 Vingroup Groupd의 온라인 쇼핑몰이지만 새로운 개발 단계에서 고객의 요구를 더 잘 충족시키고, 사이트의 운영을 평가하고 구조 조정을 위해 폐쇄했다.
이전까지는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눈길을 끄는 상품이 많아 인기가 높았다.

특히, 부동산 정보부터 식품, 생활 용품, 전자 제품 등 정말 다양한 제품을 판매했다.
더군다나 한국의 티몬처럼 호텔, 스파, 놀이공원 등의 할인 쿠폰, 기프트쿠폰 등도 판매했다.
베트남 사람들은 타 사이트에 비해 상품의 질과 넉넉한 수량을 높게 평가했다.

<참고 및 출처>
(주)코베캄 (https://blog.naver.com/bonsng/221875649767)
PIXABAY (https://pixabay.com/)


go top
닫기
간편문의 신청
회원가입
KVINA 회원가입 혜택

1. 한국경제TV 통합 원스톱 회원가입

2. 뉴스레터, 베트남·글로벌 한줄뉴스, 정보 무료 제공

3. 센터 세미나/투자설명회 무료 참석

통합 회원가입하기 닫기